5개월간 총 9000명에 배달
![]() |
| ▲ 참여자들이 자가격리자를 위한 위생키트를 만들고 있다. (사진제공=관악구청) |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관악구(구청장 박준희)는 서울관악지역자활센터와 협약을 맺고 코로나19 자가격리자 위생키트 배송업무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는 격리대상자를 파악해 위생키트(마스크, 손소독제, 체온계, 폐기물봉투, 안내문 등)를 준비하고, 서울관악지역자활센터에서는 키트의 분류·개별포장·비대면 배송을 담당한다.
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구가 방역업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저소득층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경제적 취약계층인 참여 주민들은 코로나19 방역 활동에 함께하고 있다는 것에 자긍심을 느끼고 있어 그 의미가 남다르다"고 전했다.
협약 이후 지난 5개월 동안 지역내 자가격리자 9000여명에게 위생키트를 정확하고 안전하게 전달하고 있다는 게 구의 설명이다.
아울러 구에서는 코로나19 자가격리자 관리를 위해 전담공무원을 지정, 전화 상담과 AI콜 서비스를 통해 격리기간 중 건강 이상 유무를 체크하고 이탈여부를 관리한다.
또한 자가격리 중 애로사항 확인, 의약품 구매 전달 등 자가격리자 생활불편 해소를 위한 지원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번 서울관악지역자활센터와의 위생키트 배송업무 협약이 코로나19 방역업무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자가격리자에 대한 철저한 관리와 방역으로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에 힘쓰는 동시에 저소득층 일자리 창출에도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로컬거버넌스] 경기 부천시, 장마·폭염 대비 ‘우산복지’ 확대](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3/p1160278535491628_283_h2.jpg)
![[로컬거버넌스] 서울시, 여름철 노숙인·쪽방주민 특별보호대책 가동](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2/p1160278118452648_136_h2.jpg)
![[로컬거버넌스] 서울 금천구의회, 제9대 의정활동 값진 성과](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1/p1160280236034917_732_h2.jpg)
![[로컬거버넌스] 경기 수원시, ‘수원 방문의 해’ 관광명소 추천](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18/p1160279004069563_965_h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