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 ‘삼계탕 무료 나눔 행사’ 개최

김민혜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26-06-23 10:19:2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연지어르신복지센터 어르신 25명 대상
학생들이 직접 만든 들깨삼계탕 제공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학장 황금주)는 지난 18일 관내 노인들을 초청해 ‘삼계탕 무료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특히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교과 과정에서 연마한 조리 기술을 사회에 환원하는 실천적 교육의 장이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지역 공동체와의 상생 발전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올해로 3회차를 맞이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외식조리과(학과장 안용기 교수) 소속 학생들이 주축이 되어 전개됐다.

참여 학생들은 강서구청 연지어르신복지센터 어르신 25명을 교내 본관 4층 외식조리과 카페·베이커리 실습실로 맞이하여, 현장 실무 역량을 바탕으로 조리한 들깨삼계탕을 식사로 제공했다. 행사를 주관한 외식조리과 교수진과 재학생들은 “여름철 대표 보양식인 들깨삼계탕을 지역 어르신들께 직접 대접할 수 있어 깊은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황금주 학장은 “강서구 지역사회의 공공 교육기관으로서 이번 나눔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무더운 여름철을 건강하게 나시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온정의 손길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는 전문기술과정, 하이테크과정, 신중년특화과정 등 다각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전개하며 지역 맞춤형 기술 인재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