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사진제공=송파구청 |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박성수 서울 송파구청장은 오는 17일까지 「코로나19 극복 체험수기 및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박 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있는 지역 주민들을 위로하고, 개인과 가족의 일상에 활력과 생기를 전하고자 「코로나19 극복 체험수기 및 그림 공모전」을 마련했다."고 기획 의도를 설명했다.
‘코로나 극복과 희망’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2가지로 ▲‘체험수기’ 분야는 지역,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그림 공모’ 분야는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방법은 ▲‘체험수기’는 사회적 거리두기, 자가격리, 방역, 감염 극복사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한 내용, 코로나 지원사업 및 보건소 등 도움을 받은 사례 등을 주제로 하여 수기(A4 1장 이상)를 제출하면 된다.
▲‘그림 공모’ 는 코로나19 관련 가족, 행복, 슬픔 등 메시지를 담은 그림(800픽셀 이상 해상도300dpi 이상) 및 그에 대한 설명(A4 1/2장 이상)을 제출하여야 한다.
심사 기준에 따라 분야별로 금상(1명), 은상(2명), 동상(3명), 장려상(5명)으로 총 22편 작품을 선정하고, 심사 결과는 오는 12월 말 중 송파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당선자에게는 구청장 상장 및 25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하며, 수상작은 향후 송파소식지 및 송파구 SNS 상에 게재되어 전파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코로나19 극복 체험수기 및 그림 공모전 게시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성수 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심신이 지쳐있는 구민들에게 위로와 함께, 코로나 극복에 대한 희망의 메세지가 전달되기를 바란다”며, “많은 분들이 공모전에 참여해 잠시나마 힐링의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로컬거버넌스] 서울시, 여름철 노숙인·쪽방주민 특별보호대책 가동](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2/p1160278118452648_136_h2.jpg)
![[로컬거버넌스] 서울 금천구의회, 제9대 의정활동 값진 성과](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1/p1160280236034917_732_h2.jpg)
![[로컬거버넌스] 경기 수원시, ‘수원 방문의 해’ 관광명소 추천](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18/p1160279004069563_965_h2.jpg)
![[로컬거버넌스] 인천시 강화군, 체류형 관광도시 조성 박차](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17/p1160278016235128_759_h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