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물품 전달키로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종로구가 설 명절을 앞두고 이웃 간 따뜻한 마음을 주고받는 ‘설맞이 기부나눔’ 행사를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연계해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지속되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소외계층 주민들에게 정신적, 물질적 위로가 될 수 있는 각종 생필품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된다.
기부는 장기간 보관이 가능한 통조림, 캔 음료, 쌀과 같은 식품에서부터 비누, 샴푸, 치약, 칫솔, 세제, 휴지 등의 생활용품 등이 가능하며, 이밖에도 더는 사용하지 않는 물건, 재활용품,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한 마스크나 손소독제와 같은 방역물품도 가능하다.
단, 실온에서 변질될 수 있는 신선 식품이나 의약품, 기능식품은 제외한다.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나누길 원하는 주민 누구나 구청 복지정책과 또는 가까운 동주민센터 내 설치된 나눔 상자에 준비해 온 물품을 넣으면 된다.
모아진 물품은 오는 24일 종로구푸드뱅크·마켓센터로 전달, 지역내 저소득 주민들에게 철저한 방역체계 하에 제공할 계획이다.
나눔 행사와 관련해 더욱 자세한 사항은 종로구푸드뱅크·마켓센터로 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기부나눔 행사는 2012년부터 매해 명절마다 구청 직원,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힘입어 10여년 동안 꾸준히 열리고 있다”라면서 “나보다 어려운 주변의 이웃들에게 정신적, 물질적 위로를 직접적으로 전하는 의미 있는 자리인 만큼,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로컬거버넌스] 서울시, 여름철 노숙인·쪽방주민 특별보호대책 가동](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2/p1160278118452648_136_h2.jpg)
![[로컬거버넌스] 서울 금천구의회, 제9대 의정활동 값진 성과](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1/p1160280236034917_732_h2.jpg)
![[로컬거버넌스] 경기 수원시, ‘수원 방문의 해’ 관광명소 추천](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18/p1160279004069563_965_h2.jpg)
![[로컬거버넌스] 인천시 강화군, 체류형 관광도시 조성 박차](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17/p1160278016235128_759_h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