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임산부 비대면 건강소통 ‘똑똑맘’ 가동

전용원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26-06-23 16:32:0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사진=광주시청 제공)

 

[광주=전용원 기자] 경기 광주시보건소는 비대면 임산부 건강 소통 프로그램인 ‘온-택트(On-tact) 똑똑맘’을 본격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역내 임산부가 시공간의 제약 없이 안전하게 신체 활동을 실천하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건강한 임신 생활과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사업은 이달부터 10월까지 5개월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네이버 밴드를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보건소는 매월 네이버 밴드를 통해 임산부 맞춤형 건강 실천 미션을 안내하고, 참여자는 일상생활 속에서 이를 수행한 뒤 인증 사진을 댓글로 등록하면 된다.

특히 사업 기간 동안 3회 이상 미션 인증을 완료한 참여자 가운데 50명에게는 발광다이오드(LED) 텀블러를 제공할 예정이다.

‘온-택트 똑똑맘’ 참여 방법과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보건소 건강가족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조정호 보건소장은 “임신 기간 중 적절한 신체 활동은 임산부와 태아 모두의 건강에 매우 중요하다”며 “비대면 프로그램을 통해 임산부들이 일상 속에서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지원하기 위해 임신·출산·양육 전 과정에 걸쳐 3개 분야 24종의 모자보건사업을 추진하는 등 출산 친화적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