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송윤근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26-06-23 14:54:3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교통안전용품 '옐로카드' 배부
▲ (사진=안산시청 제공)

 

[안산=송윤근 기자] 경기 안산시가 지난 22일 단원구 화랑초등학교에서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굣길 조성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안산시와 화랑초등학교 녹색어머니회, 와동통장협의회 등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역사회가 함께 어린이 교통안전 문화 확산에 나섰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참가자들은 학생들의 등교 시간에 맞춰 ▲안전한 횡단보도 이용 방법 안내 ▲보행 중 교통사고 예방 홍보 ▲어린이 교통안전 의식 제고 ▲교통안전용품 배부 등의 활동을 펼쳤다.

특히 운전자가 어린이 보행자의 위치를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돕는 가방 연결형 교통안전용품 ‘옐로카드’를 전교생에게 배부하고 착용 방법을 안내했다. 이를 통해 일상 속 작은 실천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캠페인 종료 후 이민근 안산시장은 학교 관계자들과 함께 학교 주변을 직접 점검하며 학생들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요소를 살피고,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