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영희종합스포츠센터 개관식 개최…조 구청장"안정적인 운영에 힘쓸 것"

이대우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26-06-23 10:04:3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22일 영희종합스포츠센터 개관식에서 조성명 강남구청장(왼쪽 6번째)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장기간 운영이 중단됐던 서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의 영희종합스포츠센터가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구는 지난 22일 서울영희초등학교 학교복합시설에서 영희종합스포츠센터 개관식을 열고, 주민 생활체육 공간의 새 출발을 알렸다고 23일 밝혔다.

구는 수영장과 체력단련장 등 기존 시설을 정비하고, 실내골프연습장과 기구필라테스룸을 새로 조성했다. 앞으로 수영, 골프, 필라테스, GX 프로그램 등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주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건강한 여가를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센터는 평일 오전 6시~오후 10시, 토요일 오전 6시~오후 5시 운영되며 이용 희망자는 센터 지하 1층 안내데스크를 통해 현장 접수 절차를 밟을 수 있다.

조성명 구청장은 “오랫동안 멈춰 있던 시설을 주민 품으로 돌려드리게 돼 뜻깊다”며 “영희종합스포츠센터가 주민 누구나 편하게 이용하는 생활체육 거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안정적인 운영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