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46회 은평구민장학재단 이사회 (사진제공=은평구청) |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은평구민장학재단이 최근 ‘제46회 은평구민장학재단 이사회’를 열고 재단 운영규정 개정 등 안건을 심의·의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운영규정을 개정해 현행 규정의 미비점을 개선 보완해 더욱 실효성 있는 규정을 의결하고, 이사 중임 및 신규 이사 선임을 승인했다. 또 이사장 임기만료에 따라 이사의 호선을 통해 신임 이사장을 선출하고 기타 보고사항으로 2021년 하반기 장학생 선발 계획을 승인했다.
개정내용을 살펴보면, 장학금 신청자격에 있어서 기존에는 공시지가 또는 전월세 금액 등 재산 기준이었으나, 이를 기준 중위소득과 연계한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지원구간을 활용한 기준으로 개정했다. 또 고등학생 무상교육에 따라 장학금 지원대상을 명확하게 하고 기관명칭이나 용어 등을 현행화했다. 특히 특성화고 학생들이 진로나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 접수비용 부담을 줄여 주고자 나비장학금을 신설했고, 그 외 국세법 개정사항을 반영했다.
손달익 이사장은 “운영규정 전면 개정을 통해 장학금 수혜자가 확대되어 국가와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들이 배출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김미경 구청장은 올해 9월로 임기가 만료되는 손 이사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하며 “나눔을 실천하는데 모범이 되고 탁월한 리더십과 열정으로 장학재단 발전을 위해 그동안 애써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에 이사장은 “이사님들의 적극적인 협조 덕분에 재단이 발전할 수 있었고 감사드린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한 자리에 모이지 못하는 상황이라서, 과거에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장학생들을 축하해주던 아름다운 모습이 그립고 곧 다시 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화답했다.
김 구청장은 박광성 신임 이사장에게 “은평구민장학재단 이사장이 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재단 이사님들과 함께 은평구민의 복지를 위해 헌신적인 수고를 부탁드리고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비전과 희망을 안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로컬거버넌스] 경기 부천시, 장마·폭염 대비 ‘우산복지’ 확대](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3/p1160278535491628_283_h2.jpg)
![[로컬거버넌스] 서울시, 여름철 노숙인·쪽방주민 특별보호대책 가동](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2/p1160278118452648_136_h2.jpg)
![[로컬거버넌스] 서울 금천구의회, 제9대 의정활동 값진 성과](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1/p1160280236034917_732_h2.jpg)
![[로컬거버넌스] 경기 수원시, ‘수원 방문의 해’ 관광명소 추천](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18/p1160279004069563_965_h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