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에코마일리지 홍보 모습 (사진제공=강동구청) |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에코마일리지 가구 회원 수가 2년 연속으로 서울시 1위라고 밝혔다.
‘에코마일리지’는 ▲전기 ▲수도 ▲도시가스를 절약하면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서울시 에너지절약 실천 프로그램이다. 개인은 6개월 단위로 5% 이상, 단체(건물·사업장, 아파트 단지 등)는 동절기, 하절기 10% 이상을 절약할 경우 마일리지를 제공한다.
강동구는 구민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우리집 에너지절약 지킴이’를 실천하며 에코마일리지 활동 실적 평가에서 2018년 이후 3년 연속으로 우수구, 최우수구로 선정되는 등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신재생에너지로의 전환과 온실가스 감축 홍보 거점기관인 지역에너지센터에서도 에너지절약 실천 홍보를 활발히 전개함으로써 2021. 7월 기준, 가구 회원 가입률 38.08%를 이끌면서 서울시 1위로 에너지절약, 실천도시 선두 주자로서의 면모를 보이고 있다.
구는 추후,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의 단계 하향 시 에너지절약 교육행사를 계속적으로 추진하여 주민의 에너지절약 실천문화가 지속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에코마일리지 가구 회원 수 1위가 되기까지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구는 적극적인 홍보와 실천을 통해 구민의 온실가스 감축과 지속가능한 에너지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에코마일리지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및 단체는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 또는 강동구청 녹색에너지과, 동주민센터를 통해서 가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로컬거버넌스] 경기 부천시, 장마·폭염 대비 ‘우산복지’ 확대](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3/p1160278535491628_283_h2.jpg)
![[로컬거버넌스] 서울시, 여름철 노숙인·쪽방주민 특별보호대책 가동](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2/p1160278118452648_136_h2.jpg)
![[로컬거버넌스] 서울 금천구의회, 제9대 의정활동 값진 성과](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1/p1160280236034917_732_h2.jpg)
![[로컬거버넌스] 경기 수원시, ‘수원 방문의 해’ 관광명소 추천](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18/p1160279004069563_965_h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