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고유가 지원금 기한내 신청·사용 당부

송윤근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26-06-24 17:38:2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사진=안산시청 제공)

 

[안산=송윤근 기자] 경기 안산시는 고유가 피해지원금 신청률이 97%를 기록한 가운데 아직 신청하지 않은 대상자에게 기한내 신청과 지원금 사용을 당부했다고 24일 밝혔다.


고유가 피해지원금 신청 기한은 오는 7월3일까지다. 신청은 카드사 애플리케이션과 홈페이지, 지역사랑상품권 다온카드 앱 등 온라인 채널에서 할 수 있다. 가까운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는 것도 가능하다.

지급 대상은 소득 하위 70%에 해당하는 안산시민이며, 지급받은 1·2차 지원금은 모두 오는 8월31일까지 사용해야 한다. 기한내 사용하지 않은 잔액은 자동 소멸돼 환급이나 이월이 불가능하다.

이민근 시장은 “많은 시민들이 고유가 피해지원금 혜택을 받고 있지만, 아직 신청하지 않은 대상자들이 남아 있다”며 “신청 마감일인 7월3일까지 반드시 신청해 지원 혜택을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8월31일 이후에는 지원금 잔액이 모두 소멸되는 만큼 지급받은 지원금을 기한내 사용해 달라”며 “지원금 사용이 가계 부담 완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