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시민 참여 ‘지속가능발전 한마당’ 성료

송윤근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26-06-23 18:27:0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사진=안양시청 제공)

 

[안양=송윤근 기자] 경기 안양시는 최근 평촌중앙공원에서 우천 속에서도 시민들의 높은 관심 속에 ‘2026 안양시 지속가능발전 한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돕고, 기후위기 대응과 자원순환, 공정무역 등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현장에는 안양시민과 안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위원 등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퀴즈 대회 ▲주제별 체험 부스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카페 ▲공정무역 홍보 등 다채로운 시민 참여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특히 큰 호응을 얻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퀴즈대회’는 시민들이 환경ㆍ사회ㆍ경제ㆍ공동체 등 17개 지속가능발전목표의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문제를 풀며 지속가능발전의 의미를 배우고 일상 속 실천 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보냈다.

체험 부스에서는 자원순환, 탄소중립, 친환경 생활, 안전한 먹거리 등을 시민 눈높이에 맞춰 소개해 큰 관심을 끌었다.

또 일회용품 없는 ‘제로 웨이스트 카페’를 운영해 다회용기 사용을 장려하고, 공정무역 부스를 통해 윤리적 소비의 가치를 공유하며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넓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