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국립대, 교수와 학생이 함께 만든 성장의 한 학기...‘사제동행’성과 공유

오왕석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26-06-23 18:26:1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소통과 협력으로 전공 이해도·수업 만족도 높여
 
[안성=오왕석 기자] 한경국립대학교(총장 김찬기) 교수학습지원센터는 6월 23일 교수와 학생이 함께 성장하는 「2026학년도 1학기 사제동행 프로그램 최종 성과보고회」를 개최하고, 한 학기 동안의 활동 성과를 공유했다.

 

사제동행 프로그램은 교수와 학생이 한 팀을 이루어 수업 혁신과 학습자 주도 학습을 실천하는 교수법 프로그램이다. 단순한 학업 지도를 넘어 PBL(Project Based Learning) 기반의 협력 활동을 통해 수업 참여를 확대하고, 전공별 교육 목표와 학습 성과를 높이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성과보고회에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수 5명과 학생 29명으로 구성된 5개 팀이 참석해 활동 결과를 발표했다. 각 팀은 한 학기 동안의 협력 과정을 공유하며 전공 이해도 향상과 수업 만족도 제고는 물론, 전공별 교육 목표 달성 과정에서 얻은 다양한 경험과 성과를 소개했다.

 

참여 학생들은 “교수님과의 자유로운 소통을 통해 전공에 대한 이해가 깊어졌고 수업에 대한 만족도도 높아졌다”며 “전공이 추구하는 교육 목표를 체감하고 스스로 학습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형상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사제동행은 지식 전달을 넘어 교수와 학생이 서로 소통하고 경험을 나누며 함께 성장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교수진과의 긴밀한 교류를 바탕으로 창의적 역량과 문제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경국립대학교는 이번 성과보고회를 계기로 교수와 학생 간 신뢰와 협력을 기반으로 한 교육 문화를 더욱 확산하고, 구성원이 함께 성장하는 혁신적 교육환경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