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2026년 주민자치위원 한마음 워크숍” 성황리에 개최

오왕석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26-06-22 16:15:5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2026 주민자치위원 한마음 워크숍.

[평택=오왕석 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6월 17일(수)부터 ~ 18일(목)까지 충남 보령시에서 “주민자치위원 역량 강화”및“신뢰‧화합‧소통”을 위한「2026년 주민자치위원 한마음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25개 읍·면·동 주민자치회장을 비롯하여 주민자치위원들 180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위원 역할 및 조례 교육의 내용으로 최인혜 강사의 강의가 진행되었으며위원들간의 화합을 위한 레크레이션과 25개 읍·면·동 위원 장기자랑 등의 일정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김정훈 주민자치협의회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25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들이 한 자리에 모여 화합하고 소통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지역리더로서의 주민자치회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지역 현장에서 늘 애쓰시는 각 읍·면·동 주민자치회장 및 위원들에게 항상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앞으로도 변함없이 주민이 스스로 찾고 해결해 나가는 주민주도의 실질적인 주민자치 실현에 앞장서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