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안양군포의왕과천 공동급식지원센터는 22일 안양시 석수동 포도농가에 방문에 일손을 도왔다 /사진제공=안양시 |
(재)안양군포의왕과천 공동급식지원센터(이사장 최대호 안양시장, 하은호 군포시장, 김성제 의왕시장, 신계용 과천시장, 이하 센터)는 지난 22일 안양시 석수동 그린포도원 농가를 찾아 생산지 일손돕기를 실시하고, 안양예술공원 일대에서 플로깅(Plogging) 활동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센터 전 직원들은 포도 순따기와 포도봉지 씌우기 등 작업에 참여하며 농번기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지원했다. 이어 안양 9경 중 하나인 안양예술공원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며 지역 관광명소의 쾌적한 환경 조성에도 힘을 보탰다.
이번 활동은 지역 농가의 안정적인 생산활동을 지원하고 환경보호 실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농촌 일손 부족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동시에 친환경 가치 확산과 지역사회 연대를 강화하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그린포도원 농가 관계자는 “한창 손이 부족한 시점에 인력에 대한 걱정이 많았는데, 센터 직원들이 자기 일처럼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어 큰 시름을 덜었다”며 “실질적인 도움이 된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활동에 참여한 직원들 역시 지역 농가의 어려움을 직접 체감하고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계기가 됐다고 입을 모았다. 현장 참여를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공공기관의 역할을 실천할 수 있었다는 반응이다.
이은희 센터장은 “이번 활동은 단순한 봉사를 넘어 지역 농가와 소통하고 환경까지 함께 돌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센터는 지난 5일에도 의왕시 학교급식용 친환경 농산물 생산농가를 방문해 일손돕기와 왕송호수 일대 플로깅 활동을 실시한 바 있다. 앞으로도 생산지 지원, 환경정화 활동,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 등 다양한 ESG 실천 사업을 확대해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로컬거버넌스] 서울시, 여름철 노숙인·쪽방주민 특별보호대책 가동](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2/p1160278118452648_136_h2.jpg)
![[로컬거버넌스] 서울 금천구의회, 제9대 의정활동 값진 성과](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1/p1160280236034917_732_h2.jpg)
![[로컬거버넌스] 경기 수원시, ‘수원 방문의 해’ 관광명소 추천](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18/p1160279004069563_965_h2.jpg)
![[로컬거버넌스] 인천시 강화군, 체류형 관광도시 조성 박차](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17/p1160278016235128_759_h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