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송정건강생활지원센터, 노인 1인 가구 위한「찾아가는 요리교실」운영

송윤근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26-06-22 17:37:1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찾아가는요리교실 홍보 포스터 /자료제공=군포시

[군포=송윤근 기자] 경기 군포시 송정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오는 6월 22일부터 7월 17일까지 노년기 허약·노쇠 예방을 위한 단백질 보충 중심의 「찾아가는 요리교실」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대상은 군포시에 거주하고 있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 8명이며, 1인 가구 남성이거나 고혈압·당뇨 질환으로 인해 약을 복용하고 있는 경우 우선순위로 선정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노인 1인 가구의 자립적인 식생활 역량을 강화하고, 노화로 인한 근감소증 예방 및 건강 증진을 위해 단백질 보충에 도움이 되는 실습형 요리 교육으로 송부종합사회복지관 4층 꿈마루실에서 7월 21일과 28일 2회(신청자는 2회 모두 참여하여야 함)에 걸쳐 진행된다.

 

또한 ▲노년기 필수 영양소의 이해 ▲식재료 속 영양소 알아보기 ▲직접 요리해보는 단백질 보충 저염·저당 레시피 실습 등으로 진행되며, 남성들도 손쉽게 조리할 수 있는 ‘버섯달걀탕’과 ‘훈제오리야채볶음’, ‘배추만두’와 ‘김두부무침’ 등으로 메뉴가 구성되어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무료로 운영되며, 송부종합사회복지관(☎070-7775-6472)으로 전화하여 신청할 수 있다.

 

군포시 보건소 관계자는 “영양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남성 1인가구 어르신의 식생활 개선을 지원하고자 본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의 건강한 식생활 유지를 위한 다양한 영양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