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소방서, 미래 안전 리더 양성 본격화

문찬식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26-06-23 18:36:0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부천대 119 청소년단 발대식 개최...지역사회 안전 문화 확산 도모
 2026년 부천대학교 119 청소년단 발대식 참가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부천소방서 제공]
[시민일보=문찬식 기자] 부천소방서가 미래 안전 문화를 선도할 청소년 안전 리더 양성에 나섰다.

 

소방서는 22일 부천대학교 응급구조학과 학생 27명을 대상으로 ‘2026년 부천대학교 119 청소년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119 청소년단은 청소년들에게 소방안전교육과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해 안전의식과 책임감을 함양하는 한편 지역사회 안전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운영되는 단체다.

 

발대식에는 부천대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119 청소년단 선서식, 소방차 및 소방 장비 체험, 화재진압 방수 체험, 화재 대피 및 완강기 체험 등의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119 청소년단 대표 학생은 “다양한 체험을 통해 안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 119 청소년단원으로서 주변에 안전 문화를 전파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최준 부천소방서장은 “119 청소년단 활동은 청소년들이 생활 속 안전 수칙을 배우고 실천하는 좋은 기회”라며 “다양한 체험 중심 안전교육을 통해 미래 안전 리더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