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중구, 국정시책 군·구 평가 ‘우수상’ 영예

문찬식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26-06-26 15:02:2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재정 인센티브 1억1000만원 확보
▲ (사진=인천 중구청 제공)

 

[인천=문찬식 기자] 인천 중구는 인천시 주관 ‘2026년 국정시책 군·구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재정 인센티브 1억1000만원을 확보했다.


이 평가는 군·구 국정평가 실적과 합동 평가 대비 사업 수행 노력도를 종합적으로 검토해 이뤄졌다.

특히 중구는 2022~2023년 ‘특별상’, 2024~2025년 ‘장려상’에 이어 올해 우수상까지 차지해 ‘5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으며, 국정시책 수행 우수 지자체로서의 명성을 재차 입증했다.

중구는 그동안 합동 평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전문가 컨설팅(정성지표 연구실), 지표별 담당자 회의(정량 지표 챌린지), 실적 보고회 등을 촘촘히 추진하여 지표 관리에 만전을 기해왔다.

구 관계자는 “우수상을 비롯한 5년 연속 수상은 구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전직원이 한마음으로 적극 행정을 펼친 결과”라며 “영종구에서도 국정시책 군·구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