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항 아암물류2단지 입주기업 모집

문찬식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26-06-23 18:36:0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사업 대상지 위치도 [사진=인천항만공사 제공]
[시민일보=문찬식 기자] 인천항만공사가 인천 남항 아암물류2단지 2단계 부지(A구역)에 인천항을 통한 수출입 화물을 창출할 수 있는 기업을 8월 12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공고는 아암물류2단지 2단계 부지 59만㎡ 중 22만㎡에 해당하는 A구역 6개 부지를 대상으로, 초소형 부지 4개(43천㎡),  중형 부지 1개(54천㎡), 대형 부지 1개(126천㎡)를 공급한다.

 

해당 부지에는 복합물류, 공동물류, 제조 물류, 냉동·냉장 물류 등 인천항을 통한 수출입 화물 물동량을 창출하는 업종은 주 신청 가능하다. 임대 기간은 30년이며 사업실적평가 등에 따라 최대 50년까지 사용 가능하다.  

 

입주 희망 기업은 안내서에 따라 8월 13일 17:00까지 공사를 방문해 사업계획서를 제출해야 하며 공사는 물류·회계·건축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의 평가를 통해 공개 경쟁방식으로 우선협상자를 선정한다.

 

이와 관련 인천항만공사는 이경규 사장은 “아암물류2단지는 인천항의 미래 물류 거점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우수한 물류기업 들이 사업 내용을 충분히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