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의회, 옥련중 청소년의회 교실 성료

문찬식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26-06-22 16:15:5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옥련중학교 진로동아리 학생 청소년의회교실 진행 [사진=연수구의회]
[시민일보=문찬식 기자] 인천시 연수구의회가 최근 옥련중학교 진로동아리 학생 19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의회 교실을 운영했다.

 

이날 학생들은 본회의장에서 의장, 의원, 의회사무국장 등의 역할을 맡아 모의의회를 진행했다. 5분 자유발언과 안건 심의·의결 과정에 참여하며 지방의회의 운영 절차와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체험했다.

 

박현주 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의원과의 대화에서는 지방의회 역할과 의정 활동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고 진로동아리 학생들은 의정활동의 실제 모습과 공직 역할, 진로 선택 과정 등에 대해 질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현주 의장은 “민주주의는 다양한 의견을 존중하고 대화를 통해 더 나은 방향을 찾아가는 과정”이라면서 “오늘 경험이 지방자치와 의회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자신의 진로를 고민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