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세종병원 박진식 이사장(오른쪽)이 전임 류은경 회장으로부터 연합회기를 넘겨받으며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세종병원 제공] |
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은 박 이사장이 25일 서울가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대한의료법인연합회 제22차 정기총회에서 이같이 선출됐다고 밝혔다.
박 이사장은 2008년 세종병원에 심장내과 과장으로 부임한 이래 기획실장, 병원장 등을 역임한 뒤 2014년부터 의료법인 혜원의료재단 이사장으로서 부천세종병원과 인천세종병원을 이끌고 있다.
박 이사장은 환자와의 직접적인 소통 강화, 의료기관 간 긴밀한 협력 체계 구축, 지역사회와의 지속적인 상호 교류, 선도적 ESG 경영실천을 통해 병원의 공공성과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대표적으로 ESG 경영위원회 운영, 리유저블(Re-usable) 수술 가운 도입, 해외 의료나눔 1천700례 달성 등 ESG 경영을 실질적으로 구현, 우리나라 의료계의 바람직한 소통·협력 모델과 지속가능경영의 모범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세종병원을 주축으로 한 전국 1·2·3차 의료기관 협력네트워크‘세종심혈관네트워크(SJ-CCN)’를 구축하는 등 선도적인 응급·중증 환자 수용 체계를 확립하고 ‘지역책임의료기관’ 운영으로 의료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는 데도 앞장서고 있다.
박진식 회장은 “의료법인의 성장과 권익 보호는 대한민국 의료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는 데 필수다. 공공의료에 있어 의료법인 역할을 강화하는 등 상생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면서 “환자를 위한 마음으로 단합해 대한의료법인연합회를 잘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로컬거버넌스] 서울 금천구, 대입진학 릴레이 특강 확대](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5/p1160278735592113_893_h2.jpg)
![[로컬거버넌스] 경기 고양시, 선제적 재해 예방활동 총력전](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4/p1160278171936958_649_h2.jpg)
![[로컬거버넌스] 경기 부천시, 장마·폭염 대비 ‘우산복지’ 확대](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3/p1160278535491628_283_h2.jpg)
![[로컬거버넌스] 서울시, 여름철 노숙인·쪽방주민 특별보호대책 가동](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2/p1160278118452648_136_h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