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 공정 채용 우수기관 5년 연속‘골드 패’ 수상

문찬식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26-06-22 17:28:5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2026년 상반기 공정 채용 우수기관 인증수여식 행사 참가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인천도시공사 제공]
[시민일보=문찬식 기자] 인천도시공사(iH)가 18일 ‘2026년 상반기 공정 채용 우수기관 인증수여식’에서 5년 연속 우수기관에 주어지는 ‘골드 패’를 수상했다.

 

‘공정 채용 우수기관 인증’은 공공기관 채용에 있어 편견적 요소 배제와 직무능력 중심의 공정 채용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관을 대상으로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주관하는 대표적 인증 제도다.

 

iH는 2022년부터 매년 공정 채용 인증심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기관의 채용시스템을 점검하고 채용 전단계에 걸친 운영 기준과 과정을 철저히 검증 받아왔다. 

 

올해 평가에서 iH는 채용시스템, 채용 운영, 채용성과 등 3개 분야, 59개 세부 항목에 대한 서류·현장 심사에서 모두 95% 이상의 득점 율과 채용 운영과 성과 부분을 개선, 1,000점 만점 중 975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iH 류윤기 사장은 “공정 채용 5개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과 골드 패 수상은 채용 패러다임의 변화에 맞춰 노력하고 성장해 온 iH의 다짐을 보여주는 중요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직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채용 절차를 고도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