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구는 12억 7300만원(인센티브 2억·교통수요관리 및 교통유발부담금 실적 10억 7300만원)의 징수교부금을 확보하고 본격 사업추진에 나선다.
이번 평가는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2019년 1월부터 10월까지 발생한 교통유발부담금, 기업체 교통수요관리, 교통수요 중점관리, 특수시책 등 4개 분야 12개 세부지표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로 진행됐다.
구는 ▲교통량 감축 프로그램 기업 참여 유도 ▲나눔카 이용 확대 ▲민관합동 캠페인 추진 등 교통량 감축 홍보와 실천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교통유발부담금의 적극적인 납부 독려로 금년 부과액의 97%(약 20억원)를 징수해 세수증대에 기여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구는 이외에도 교통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기업체를 대상으로 교통량 감축 프로그램 참여를 유도하고 시설물 용도 및 규모 등을 고려해 시설물별 맞춤 프로그램 컨설팅을 추진, 민간시설물과 공영주차장 등에 나눔카 주차장 확대설치로 교통수요 관리에 힘썼다.
또한 ‘교통량 줄이기’ 교통정책 공감대 확산을 위해 민관거버넌스를 운영하고 민간단체, 공공기관과 초등학교 간 협업으로 대중교통 생활화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녹색교통 활성화 홍보를 강화했다.
한대희 교통행정과장은 “교통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함께 추진한 정책들이 좋은 결실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생활 속 다양한 실천을 통해 도심 교통혼잡 해소와 미세먼지 완화 등 지속가능한 녹색교통 정책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로컬거버넌스] 서울 금천구, 대입진학 릴레이 특강 확대](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5/p1160278735592113_893_h2.jpg)
![[로컬거버넌스] 경기 고양시, 선제적 재해 예방활동 총력전](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4/p1160278171936958_649_h2.jpg)
![[로컬거버넌스] 경기 부천시, 장마·폭염 대비 ‘우산복지’ 확대](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3/p1160278535491628_283_h2.jpg)
![[로컬거버넌스] 서울시, 여름철 노숙인·쪽방주민 특별보호대책 가동](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2/p1160278118452648_136_h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