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위해 오는 12월21일까지 금천마을활력소 어울샘에서 '산타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산타학교는 총 8회 교육과정으로 매주 수·금요일 오후 7~9시 진행된다. 산타가 되기 위한 기본적인 연기와 마술을 수업을 실시한다.
앞서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한 15명의 참가자는 30~60대의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됐다. 어린이집 원장님부터 연기나 마술을 배우고 싶은 주민, 손자에게 산타가 되고 싶은 할머니까지 다양한 목적을 가지고 참여했다.
산타학교를 통해 배출된 산타들은 각자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활동하게 된다.
구는 평소 우리아이에게 산타가 되어 주고 싶어도 연기력이 부족해서 금방 들키는 사람들의 어색함을 덜어주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문화가 있는 날’ 지원사업으로 산타학교를 기획했다.
김경섭 극단엘 대표가 연출하고, 김성철 어깨동무이앤티 대표가 마술을 지도한다. 산타가 되기 위한 호흡법, 웃음소리, 당황스러운 질문에 대처하는 법 등의 기본연기를 배운다. 오는 12월21일에는 금천문화원에서 김경섭 연출이 새로 쓴 ‘산타의 편지’라는 짧은 연극으로 무대에 오른다.
유성훈 구청장은 “산타학교는 지난해 청년일자리사업으로 근무한 분이 제안해 시작한 프로그램으로 구는 다양한 주민의 제안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며 “산타학교를 통해 배출된 산타들이 지역 곳곳에서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물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로컬거버넌스] 서울 금천구, 대입진학 릴레이 특강 확대](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5/p1160278735592113_893_h2.jpg)
![[로컬거버넌스] 경기 고양시, 선제적 재해 예방활동 총력전](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4/p1160278171936958_649_h2.jpg)
![[로컬거버넌스] 경기 부천시, 장마·폭염 대비 ‘우산복지’ 확대](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3/p1160278535491628_283_h2.jpg)
![[로컬거버넌스] 서울시, 여름철 노숙인·쪽방주민 특별보호대책 가동](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2/p1160278118452648_136_h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