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보건소, 국민영양관리시행계획 평가 우수기관 선정

여영준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19-11-02 06:54:2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선갑)보건소가 최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보건복지부 주관 '2018년 국민영양관리시행계획 평가'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총 229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2018년 국민영양관리 기본계획의 목표 달성도와 지자체별 영양관리사업 지원 및 추진실적 등을 평가하며, 구를 포함한 12개의 지자체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구는 지역사회 현황분석을 토대로 생애주기별 특성을 반영한 영양사업 추진, 지역사회 영양사업 포괄기술, 적극적인 사업기반 확보, 실질적인 지역사회 연계·참여 등 각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기관 표창을 받았다. 

 

특히 구는 주민의 요구를 반영해 체험 위주의 식생활 프로그램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소규모 조리 체험이 가능한 환경을 조성했으며, 건강밥상지도자 주민 활동가 양성 및 건강요리 나눔활동 등 민·관이 협력해 주민참여 영양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김선갑 구청장은 “구민의 올바른 식생활과 건강한 삶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한 결과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며 “구민이 영양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스스로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