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함양군과 우호교류협약 체결

여영준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19-10-22 17:07:0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도농교류·문화축제 활성화 맞손

▲ 류경기 중랑구청장(오른쪽)이 서춘수 함양군수와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중랑구청)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와 경남 함양군이 최근 함양군청에서 상호 상생발전을 위한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월 구와 함양군은 도농교류를 추진하기로 하고 5월 서울장미축제 기간 동안 함양홍보부스를 운영한 바 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주민공동체 결연을 통한 도농교류 확대, 지역 문화 관광 축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 청소년 전통·문화 체험 교류, 교류활성화를 바탕으로 한 민간차원의 교류 확대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도농간 활발한 교류와 문화·관광을 중심으로 한 상호 축제·행사 참가, 그리고 2020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협력 등 상생 발전을 위한 소통과 교류를 통해 공동발전을 도모해 나갈 방침이다.

류경기 구청장은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중랑구와 경상남도 함양군이 문화, 예술,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 행정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