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IT 체험 행사·수강생 작품전시회 성료

여영준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19-11-14 15:01:0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최근 구청 대강당에서 ‘2019 IT 체험 및 수강생 작품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는 정보화 사회의 변화에 발맞춰 주민들에게 최신 정보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구 정보화교육 수강생들의 작품 전시회를 통해 정보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전시회에서는 정보화교육 수강생들이 직접 인터넷과 한글·파워포인트 등을 활용해 만든 가족신문과 전자앨범, 가족·여행을 주제로 한 UCC 동영상 등 IT 작품 100여점이 전시됐다.

IT 체험관에서는 고글과 헤드셋을 장착한 채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4D 가상현실 체험 ▲플레이스테이션 VR체험 ▲증강현실 체험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됐다.

또 빔 프로젝터와 모션 인식센서를 활용해 틀린그림찾기, 두더지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모션 인터렉티브 체험, 드론을 직접 날려볼 수 있는 ▲드론 비행체험 ▲코딩 로봇 게임 체험 등도 함께 마련됐다.

김선갑 구청장은 “이번 행사는 연중 운영하는 정보화교육을 통해 익힌 다양한 기술들을 더 많은 이웃들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수강생들이 직접 만든 IT 작품을 감상하시고 최신 정보기술도 체험하시면서 뜻깊은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