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최근 구청 대강당에서 지역 국회의원과 시·구의원, 각 직능단체장과 주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광진구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1부 비전의 장 ‘구민의 소리를 담다’ ▲2부 화합의 장 ‘서로에게 이야기하다’ ▲3부 축제의 장 ‘국악에 빠지다’로 나눠 구성됐다.
1부는 각계각층 광진구민들의 소망을 담은 동영상을 상영하고, 김선갑 구청장이 'Ted(Technology, Entertainment, Design)' 강연식으로 신년사를 발표했다. 무대 배경에는 25년을 맞은 광진구를 청년으로 표현해 ‘청년광진, 기분좋은 변화!’라는 문구를 담았다.
이어 2부에서는 주요 참석 내빈의 덕담을 들은 후 새해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며 시루떡을 자르고, 새해 인사가 담긴 현수막을 제막했다.
마지막으로 구의 신년인사회를 위해 발걸음을 해준 구민들을 위해 가야금 병창그룹 '가야토리'의 연주와 병창 공연이 펼쳐졌다. 특히 이날 신년인사회는 현장에 못 온 구민을 위해 구 소셜방송 채널 카카오티비에서 실시간 중계했다.
김 구청장은 “지난해 12월 ‘광진구 미래발전을 위한 도시계획 용역’을 완료했다”며 “5대 지역거점(군자역, 구의역, 중곡역, 건대역, 광나루역) 육성방안을 수립해 지역별 특성을 살리는 산업군을 연계하고 육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난해 12월 말 구의자양 재정비촉지지구 첨단업무 복합단지 조성 및 통합 청사 신축 관련 KT 부지(자양동 680-63일대)에 대한 사업시행계획인가가 결정됨에 따라 본격적으로 사업이 시작돼 광진구의 랜드마크로 개발될 것”이라고 전했다.
김 구청장은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구민들과의 신뢰를 지키는 일”이라며 “여러분이 요구하기 전에 무엇이 필요한지 한 발 먼저 살펴보고 반 발 먼저 실천하는 실용행정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로컬거버넌스] 서울 금천구, 대입진학 릴레이 특강 확대](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5/p1160278735592113_893_h2.jpg)
![[로컬거버넌스] 경기 고양시, 선제적 재해 예방활동 총력전](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4/p1160278171936958_649_h2.jpg)
![[로컬거버넌스] 경기 부천시, 장마·폭염 대비 ‘우산복지’ 확대](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3/p1160278535491628_283_h2.jpg)
![[로컬거버넌스] 서울시, 여름철 노숙인·쪽방주민 특별보호대책 가동](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2/p1160278118452648_136_h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