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청년 일자리창출사업 참여기업 모집

여영준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19-12-10 15:27:1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오는 27일까지 ‘지역자산을 활용한 광진청년 일자리창출사업’에 참여할 구 소재 사회적경제기업 및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구에 따르면 모집 규모는 10개 업체 내외이며, 선정된 기업에게는 기업에서 근무하게 될 청년근로자의 인건비가 지원된다.

지원기간은 오는 2020년 3~12월 총 10개월이며, 청년근로자를 계속적으로 고용할 경우 최대 2년까지 지원된다.

지원규모는 1인당 인건비 월 180만원과 구 생활임금 적용에 따른 보전금 약 20만원 등 총 200만원 수준이며, 기업은 1인당 인건비 월 20만원과 4대 보험료(총인건비의 10% 수준)를 부담해야 한다.

신청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내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구청 일자리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구는 기업의 신청서 내용을 토대로 모집분야, 경영상태, 근무환경 등을 고려해 이달 말 참여기업을 최종 선정하고 이후 사업에 참여할 청년근로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김선갑 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내 잠재력이 높은 기업에 청년인재를 유입시키고 청년들에게는 현장실무의 경험을 제공해 역량을 강화하는 일거양득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