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마을 홍보' SNS기자단 모집

여영준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20-01-21 17:22:0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내달 3일까지 접수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오는 2월3일까지 올해 광진구를 홍보할 'SNS 기자단'을 모집한다.

대상은 개인 SNS 및 블로그를 운영하고, 글과 사진을 포함한 원고를 월 1회 이상 제출할 수 있는 만 19세 이상 구 거주자 25명 내외다.

주요활동 내용은 ▲구 주요 행사 및 마을행사 현장 취재 ▲주민 인터뷰 작성 ▲구민대상 프로그램 참여 및 후기작성 ▲구에서 홍보하는 유익한 생활정보 SNS 공유 등이다.

신청은 구 홈페이지 또는 SNS(광진구청 공식 블로그)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SNS 기자단으로 선정되면 위촉장 수여 및 기자증이 발급되고, 우수활동기자의 경우 정기구민 표창시 추전받을 수 있다. 또한 매달 10건 내외의 우수 기사를 선정해 건당 3만원의 원고료를 지급한다.

김선갑 구청장은 “구 소식을 가장 가까이에서 접하는 구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유익한 정보와 즐거운 소식을 전달한다는 데서 의미가 깊다”며 “5세대(G) 시대가 도래하면서 급속히 변화하고 있는 시대에 발맞춰 광진의 달라진 모습을 기자단이 널리 퍼트려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