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광진구 민관협치사업 공모

여영준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20-04-01 14:46:2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선갑)는 정책 결정의 모든 과정에 구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2021년 광진구 민관협치 사업 공모'를 오는 3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구 민관협치 사업은 구민과 행정기관이 함께 지역사회 문제를 고민하고 구민이 직접 정책의 기획, 집행, 평가 전과정에 참여할 수 있게 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공모는 구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구민과 행정기관이 협력해 추진할 수 있는 협치 사업을 제안하면 된다.

또한 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제안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 이메일 또는 팩스로 오는 30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구는 접수 이후 구민들이 제안한 사업에 대해 담당부서의 1차 검토를 진행하고 협치공론장을 열어 구민들의 의견을 수렴한 후 구 협치회의 심의를 진행해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또한 최종 선정된 사업은 2021년 서울시 시민참여예산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사업을 제안한 구민이 사업 기획단계에서부터 실행 과정, 평가에 이르는 과정에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선갑 구청장은 “이번 민관협치사업 공모를 통해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구민들이 실제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정책들을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민관협치 사업 공모에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