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아무놀이 챌린지’ 집에서 즐기다

여영준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20-03-24 15:07:4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DIY 놀이키트 배송
인증사진 보내면 기념품 제공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금천구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가족을 응원하기 위해 ‘아무놀이 챌린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무놀이 챌린지는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DIY(do-it-yourself) 놀이키트를 가정으로 배송해 가족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놀이를 진행한 후 인증사진을 보낸 사람에게 기념품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구에 거주하는 주민 선착순 100가정을 대상으로 25일부터 접수를 시작해 놀이키트 소진 시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아무놀이 챌린지 신청합니다_이름'이라는 내용을 문자메시지(010-8681-7743)로 보내 신청하면 된다.

DIY 놀이키트는 가족이 다양한 종류의 놀이를 함께할 수 있도록 만들기, 그리기 등 10가지 종류의 놀이물품으로 구성돼 있다.

전종미 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코로나19로 어렵고 힘든 상황을 보내고 있는 금천구 가족에게 일상의 소소한 행복감을 안겨주기 위해 아무놀이 챌린지를 기획하게 됐다”며 “아무놀이 챌린지를 통해 가족과 함께 놀이로 소통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건강가정다문화가정지원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