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랑문화체육관 접종센터에서 백신 2차 접종을 마치고 포토존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중랑구민 (사진제공=중랑구청) |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 코로나19 백신접종이 시작된 지 지난 5일로 100일이 되는 가운데 접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지난 1일까지 구민 8명 중 1명에 해당하는 총 4만7379명이 1차 접종을 받았다. 이달말까지 10만 명의 구민이 접종을 받으면 구민 4명 중 1명은 코로나로부터 안전이 확보된다.
구는 현재 중랑문화체육관(사가정로72길 47)에 예방접종센터를 운영 중이며 노인들의 방문 편의를 위해 이동수단과 동별 전담인력도 꼼꼼히 챙겼다. 오는 7월 1일부터는 구청 1층 로비 및 중앙광장에 제2예방접종센터를 설치하여 고령층을 제외한 18~59세를 대상으로 백신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다.
백신접종자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으로 앞으로 접종자 규모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1차 접종자는 현재 8인까지 가능한 직계가족 모임 인원제한에서 제외되며, 2차 접종까지 완료하면 노래교실, 체력단련 등 활동성 있는 프로그램도 참여할 수 있다. 오는 7월 이후에는 실외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며 종교활동, 다중이용시설 이용 제한도 완화된다.
류경기 구청장은 “코로나 발생 후 약 500일 동안 마스크 착용과 방역수칙을 잘 지켜준 구민분들에게 감사하다”며 “철저한 방역과 안전한 접종으로 구민들과 함께 코로나19를 이겨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로컬거버넌스] 경기 부천시, 장마·폭염 대비 ‘우산복지’ 확대](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3/p1160278535491628_283_h2.jpg)
![[로컬거버넌스] 서울시, 여름철 노숙인·쪽방주민 특별보호대책 가동](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2/p1160278118452648_136_h2.jpg)
![[로컬거버넌스] 서울 금천구의회, 제9대 의정활동 값진 성과](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1/p1160280236034917_732_h2.jpg)
![[로컬거버넌스] 경기 수원시, ‘수원 방문의 해’ 관광명소 추천](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18/p1160279004069563_965_h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