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11~15일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위탁운영기관 모집

여영준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19-10-31 17:08:4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선갑)는 오는 11~15일 광진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위탁운영기관을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가정의 행복과 지역사회 형성을 위한 가족서비스와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 및 생활을 지원하는 곳으로 현재 능동과 자양4동에 각각 제1센터·제2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위탁운영기관은 센터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과 아이돌봄 지원사업, 기타 건강가정 및 다문화가족 지원에 관한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위탁기간은 오는 2020년 1월1일~2022년 12월31일 총 3년간이며, 신청자격은 ▲건강가정사업 또는 다문화가족 지원 관련 비영리법인·단체 ▲학교 ▲사회복지법인 ▲공익법인 등이다.

위탁운영을 희망하는 법인 또는 단체는 신청서류를 작성해 오는 11~15일 구청 가정복지과로 방문제출하면 된다.

기타 위탁운영 조건 등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내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선갑 구청장은 “가족형태가 다양해지고 결혼·가족에 대한 관점이 변화해가면서 건강한 가정과 다문화가족에 대한 내실있는 지원정책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광진구의 가족들을 위해 좋은 사업들을 펼쳐주실 역량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