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구청에 세금 무인납부기 설치

여영준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19-12-16 16:45:0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선갑)는 최근 주민 누구나 세금을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는 무인납부기를 설치했다고 16일 밝혔다.

세금 무인납부기는 구청 민원복지동 2층 세무민원실에 설치됐으며,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다.

세금 납부는 카드결제도 가능하며 수수료는 무료이다.

이 세금 무인납부기는 기존에 은행 등에서 사용하고 있는 기기와 달리 이용자의 눈높이에 맞게 화면이 위아래로 조절돼 휠체어 이용자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기기 하단에는 휠체어가 들어갈 수 있는 공간도 확보됐다.

이와 함께 저시력인을 위해 화면을 200%까지 확대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했다.

또 색각 이상자를 위해 글자, 버튼, 배경 등을 검정색과 흰색으로 표시해 명암구분이 가능한 ‘고대비 기능’을 만들어 주민 누구나 세금을 쉽게 납부할 수 있도록 했다.

김선갑 구청장은 “주민의 눈높이에 맞춘 세금 무인납부기 운영을 통해 누구나 손쉽게 세금을 납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실생활에 편의를 더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들을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