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가족봉사단 단원 모집

여영준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20-03-09 15:14:2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치매노인 돌봄봉사등 활동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선갑)는 가족이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해 지역사회에 나눔을 전하는 ‘광진구 가족봉사단’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지역내 만 13세 이상의 자녀를 둔 가정이며, 오는 18일까지 1365자원봉사포털 홈페이지로 신청하면 된다.

봉사활동은 오는 4월 중 구청 종합상황실에서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봉사’라는 주제의 교육 및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매월 첫째·셋째주 일요일 ‘광진노인보호센터’를 방문해 치매노인 돌봄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오는 5월 서울시 새활용 플라자 체험 및 환경정화 활동, 7·9월에는 장애인 시설 방문 봉사, 10월 자원봉사 박람회 참여, 11월 친환경 제품 만들기가 진행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 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갑 구청장은 “가족봉사단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봉사활동을 하며 가족구성원간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며 “가족봉사단 활동을 통해 가족뿐만 아니라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며 따뜻한 이웃 공동체를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