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청년 네트워크 위원 40명 모집

여영준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20-03-23 14:42:2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오는 4월17일까지 청년정책을 발굴·수립하고 청년정책 거버넌스를 이끌어 갈 '제1기 청년 네트워크' 위원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지역내 거주하거나 구 소재 직장·학교·단체에 소속된 19~34세의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서류심사를 통해 총 4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구청 아동청년과로 방문 접수하거나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주요 활동 내용은 ▲청년 정책 및 사업 발굴, 의견 제안 ▲청년 역량강화 교육 및 워크숍 ▲분야별 프로젝트 활동 ▲서울시 청년자율예산제 사업 기획 등이며 활동기간은 총 2년이다.

청년 네트워크 위원으로 활동하게 되면 우수 활동자에 대한 구청장 표창, 청년 네트워크 활동비 지급 등의 혜택이 있을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구청 아동청년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갑 구청장은 “광진구 청년 네트워크를 통해 청년들의 의견을 직접 들어볼 수 있어 실제 청년들의 현실과 욕구를 반영한 청년 정책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며 “올해 처음 시작한 광진구 청년 네트워크 위원 모집에 지역내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