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선샘골, 노인들 초청해 떡국 나눔 행사

여영준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20-01-20 14:27:5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300명에 제공

▲ 새해맞이 떡국 나눔 행사에 참석한 노인들이 떡국을 먹고 있다. (사진제공=광진구청)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최근 중곡4동 주민센터 마을활력소(지하식당)에서 지역내 노인을 위한 ‘새해맞이 떡국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중곡4동 이웃돕기 자생단체 ‘선샘골’이 주최한 이번 행사는 지역 내 노인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고 이웃간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내 노인 300여명을 초청해 선샘골에서 준비한 떡국과 만두, 과일 등을 대접하고 새해 덕담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선샘골은 2019년 여름 ‘초복맞이 삼계탕 나눔 행사’를 진행하는 등 매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나눔 행사를 마련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아울러 구는 설을 맞이해 20일 중곡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지역내 복지시설 6곳에 설 명절맞이 성품을 지원했다. 또한 21일에는 지역내 노인들을 위한 떡국 나눔 행사가 광진구새마을회관과 구의1동 주민센터 4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김선갑 구청장은 “중곡4동 이웃돕기 자생단체인 선샘골에서 매년 이런 자리를 마련해준 덕분에 지역내 따뜻한 이웃사랑이 이뤄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기관, 단체들과 협력해 더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