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시설관리공단, ‘The 깨끗한 중랑 만들기’ 동참

여영준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20-01-26 12:00:0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공단 직원들이 청소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중랑구시설관리공단)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중랑구시설관리공단은 지난 22일 임직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화동 거주자우선주차 구역 일대를 비롯한 중랑천 제방길 등 환경정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중랑구는 2018년 깨끗한 중랑 만들기 4개년 종합계획을 수립하여, ‘THE 깨끗한 중랑' 주간 운영과 중랑길 재생 프로젝트 업무 신설, 간판개선 사업 등 깨끗한 중랑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공단 임직원은 자율적으로 참여하여 중화동 빗물펌프장 주변 및 거주자우선주차 구역 일대, 중랑천 제방길, 골목, 공원 등 환경정화 취약 지역을 중심으로 대청소를 실시했다. 

또한 공단에서는 매월 ‘클린데이’ 운영으로 공영주차장, 체육관, 도서관 등 공단에서 운영하는 시설물의 대청소는 물론, 중랑구 내 쓰레기 무단투기 상습지역을 중심으로 환경정비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환경정비에 함께 참여한 박영섭 이사장은 “지역 주민들에게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시설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으며 앞으로도 ‘깨끗한 중랑 만들기’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