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이창우 구청장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역 주민들과 방역소독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동작구청) |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전 동에 방역소독반을 구성하고 지난 2일 관내 전 지역의 방역소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구는 지난 2월 15개 동별 방역대책본부(총괄반, 방역반, 찾동반)의 운영을 시작했으며. 동별 10명, 총 150명으로 동 방역소독반을 구성해 주3회 8시간씩 활동하고 있다.
다중이용시설, 다중 통행로 등 감염 취약지역의 주기적인 상시 방역을 실시하고 주민들이 요청한 시설에 대해서 해당 동장과 협의해 방역소독 한다.
구는 이번 동 방역소독반 운영을 위해 ▲방역복 150벌 ▲살포기 210기 ▲소독약 570L를 확보하고, 재해구호활동 수당 및 상해보험가입 등 총 4억2천여만원을 투입한다.
지난 2월26일에 이어 2일 오전 동 방역소독반 및 주민 등 500여명이 참여해 ▲지하철역 주변 ▲간선 및 이면도로 ▲취약계층‧공공이용시설 등 중심으로 집중방역을 실시했다.
또한 구는 공공시설 휴관에 따라 관내 복지관과 청소년시설 등 19개소의 복지시설 직원으로 구성된 사회복지 방역지원단을 운영할 예정이다. 방역이 필요한 소규모 복지시설 41개소와 취약계층에 대해 우선 방역소독을 지원하고 4개 권역으로 나눠 권역별 방역활동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공중화장실 및 참새공원 등 공원 내 화장실 26개소, 마을버스 10개 업체의 21개 노선 버스 121대 등 각종 시설물 방역소독을 매일 1회 이상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이창우 구청장은 “코로나19 지역 내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구와 주민 모두가 함께 대응하고 있다”며, “구는 상황종료 시까지 주민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로컬거버넌스] 서울 금천구, 대입진학 릴레이 특강 확대](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5/p1160278735592113_893_h2.jpg)
![[로컬거버넌스] 경기 고양시, 선제적 재해 예방활동 총력전](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4/p1160278171936958_649_h2.jpg)
![[로컬거버넌스] 경기 부천시, 장마·폭염 대비 ‘우산복지’ 확대](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3/p1160278535491628_283_h2.jpg)
![[로컬거버넌스] 서울시, 여름철 노숙인·쪽방주민 특별보호대책 가동](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2/p1160278118452648_136_h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