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통합건강증진사업 평가에서 수상한 후 보건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성동구청) |
[시민일보 = 황혜빈 기자]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보건소가 2019년 한 해 동안 시행된 보건 분야의 각종 평가 및 시상에서 5관왕을 차지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구는 지난 4월 ‘제11회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평가’에서 종합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데 이어 보건복지부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평가에서도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으로부터 기관표창을 받았다.
또한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KHCP)가 선정하는 ‘2019 대한민국 건강도시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구는 ‘노인친화 건강·복지·마을공동체 원스톱 커뮤니티 케어’ 선도 모형을 구축하고 노인을 위한 통합적인 건강관리 체계를 마련한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어 서울시·자치구 공동협력사업 ‘건강분야’에서도 양질의 서비스로 주민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6년 연속 수상구로 선정됐다.
식품위생분야에서는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먹거리 확보를 위해 배달음식점 주방공개 사업을 전국 최초로 시행하고, 음식점 주방 후드·덕트 교체사업인 ‘주방의 봄’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주방 위생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위생상태 향상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우수구로 선정됐다.
이는 2017년 이후 3년 연속 수상이다.
정원오 구청장은 “건강형평성 제고 및 건강수명 연장을 통해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나아가 구민 모두가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더 함께 누리는 스마트 건강도시 성동’을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로컬거버넌스] 서울 금천구, 대입진학 릴레이 특강 확대](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5/p1160278735592113_893_h2.jpg)
![[로컬거버넌스] 경기 고양시, 선제적 재해 예방활동 총력전](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4/p1160278171936958_649_h2.jpg)
![[로컬거버넌스] 경기 부천시, 장마·폭염 대비 ‘우산복지’ 확대](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3/p1160278535491628_283_h2.jpg)
![[로컬거버넌스] 서울시, 여름철 노숙인·쪽방주민 특별보호대책 가동](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2/p1160278118452648_136_h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