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2020년 신년인사회 성료

황혜빈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20-01-11 21:29:1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박준희 구청장(왼쪽 세 번째)이 강감찬 캐릭터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관악구청)

 

[시민일보 = 황혜빈 기자]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최근 관악문화재단(관악문화관·도서관) 공연장에서 ‘2020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박준희 구청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시·구의원, 유관기관의 장과 지역주민 2500여명 등이 참석해 새해인사와 덕담을 나눴다.

박 구청장은 신년인사를 전하며 지난해 주요성과와 올해 가속도를 붙일 역점사업에 대해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구의 올해 역점사업은 ▲낙성벤처창업센터 활성화 ▲서울창업카페 활성화 ▲생활권역별 대표상권 조성사업 ▲모바일 관악사랑상품권 발행 ▲봉천역 인근 청년센터 건립 가속화 ▲관악형 마더센터 ‘아이랑’ 확충 ▲스마트안전도시 조성 ▲방과후 교육지원센터 설립 ▲교육경비 보조사업 내실 있는 운영 ▲신봉터널 건설 ▲경천철 난곡선, 서부선 조기 착공 ▲공영주차장 확충 ▲도림천 특화사업 ▲관악 도시농업 복합 공간 건립 등이다.

박 구청장은 “올해도 역시 서울대와 협력해 혁신창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낙성벤처밸리 추진에 총력을 다할 것이며, 또한 올해부터 2023년까지 100억원의 시비가 투입되는 ‘캠퍼스타운 종합형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대학동과 낙성대동을 거점으로 지역 상권을 반드시 살리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행사는 민선7기 6대 전략을 담은 화려한 대북미디어 퍼포먼스에 이어, 구민이 함께 ‘모두가 행복한 관악구 파이팅!‘이라는 구호를 외치며 마무리 됐다.

박 구청장은 “그동안 경제, 문화, 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굵직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한결같이 성원해주신 주민 여러분들과 직원들께 감사드리며, 올 한 해 주민과의 약속들이 하나둘씩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혜빈 황혜빈

기자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