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기간 에코마일리지 주민참여 이끈다

홍덕표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20-02-16 11:13:3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에코마일리지 특별포인트 추가 지급 안내문. (사진제공=강북구청)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기간(12~3월) 동안 에코마일리지 회원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정책을 펼친다고 14일 밝혔다. 

 

'에코마일리지제'는 각 가정이나 사업장에서 자발적으로 전기·도시가스·수도 등의 에너지 사용을 줄이면 감축된 온실가스량에 따라 인센티브를 주는 주민참여형 실천프로그램이다. 

 

구는 그동안 전년도 2년 대비 6개월간 에너지 사용량을 비교해 5% 이상 감축한 개인회원에게 최대 5만원 상당의 마일리지를 부여해 왔다. 

 

이에 더해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기간 겨울 미세먼지의 주범인 난방에너지를 절감하기 위해 '에코마일리지 특별포인트'를 도입해 에너지를 20% 이상 감축한 경우 1만원을 추가 제공한다. 

 

이와함께 구는 에코마일리지 참여 단체를 대상으로 '동절기 건물(사업장) 에너지 절약경진대회'도 개최한다. 

 

전년도 2년 대비 10% 이상 에너지를 절감한 곳의 에너지 절감률과 감소량, 노력 등을 평가해 최대 1000만원의 인센티브를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인센티브는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모바일 문화상품권 등으로 지급받을 수 있으며, 아파트 관리비를 차감하는 데 사용하거나 현금 전환도 가능하다.

 

에코마일리지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에코마이일지 홈페이지 또는 구청 환경과 및 동주민센터 방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홍덕표 홍덕표

기자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