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서울시 하수악취 저감 자치구 평가'서 2년 연속 우수구 선정

홍덕표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19-11-15 19:30:4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서울시 하수악취 저감 자치구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 자치구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하수악취 저감사업은 '하수악취 없는 쾌적한 서울'이라는 비전 아래 정화조 악취저감장치 설치 및 유지 관리, 악취저감장치 모니터링 시스템 검증, 체계적인 악취 관리·점검 등을 추진하는 것이다.

 

이에따라 시에서는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시설설치 및 개선 분야, 관리·점검 분야, 교육·홍보 분야 등 11개 항목에 대해 평가했다.  

 

이 평가에서 구는 ▲정화조 악취저감장치 설치 및 개인하수처리 시설 지도·점검 ▲정화조 모니터링 시스템 운영 ▲하수관로 악취 모니터링 활동 ▲정화조 청소 대행업체 및 서울시와 협업을 통한 정화조 관리 ▲정화조 관리자 교육 및 홍보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구 관계자는 "지속적인 개인하수처리 시설 적정 관리, 교육 및 홍보 등을 통해 악취저감 유지에 힘써 쾌적한 환경 조성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홍덕표 홍덕표

기자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