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2019 전국장애인정보화경진대회’서 금1, 은1 수확

이대우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19-11-15 19:03:0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한국장애인정보화협회 주최 ‘2019 전국장애인정보화경진대회’에서 금상 1명, 은상 1명의 결실을 거뒀다.

 

경기 고양시 문화진흥원에서 치러진 이번 결선대회에서는 300여명의 참가자가 문서 작성, 스마트폰 정보 검색, 엑셀, 컴퓨터 수리 등 4개 분야에서 실력을 겨뤘다.

 

이번 대회에서 구로구 대표로 나선 박일현씨(46)와 김선우씨(42)는 엑셀 부문에서 각각 금상과 은상을 받았다. 모두 구로장애인전산교육장에서 교육을 받았다.

 

한편 구로장애인정보화교육장은 2000년 문을 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장애인들의 정보격차 해소와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80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