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대흥공영주차장 4월1일부터 운영

홍덕표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20-03-28 01:03:1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대흥공영주차장 입구 모습. (사진제공=마포구청)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마포구(구청장 유동균)가 대흥제2재개발 정비사업내 경관녹지 하부에 신설한 '대흥공영주차장(대흥로 191)'을 오는 4월1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흥공영주차장은 앞서 구가 지하철 2호선 이대역 인근에 총사업비 16억6500만원을 들여 건립한 시설로 지하 1층, 연면적 619.14㎡, 주차면수 20면 규모로 조성됐다.

  

이에따라 주차장은 인근을 방문하는 시민은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구에 따르면 주차장은 별도의 정기권 없이 시간제로 운영된다.

 

주차요금은 5분당 250원이며,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등은 80%, 저공해차량 및 경차는 50% 등의 감면·할인 규정이 적용된다. 

 

운영시간은 24시간이며, 구 시설관리공단이 구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할 예정이다.

 

유동균 구청장은 "민선7기 공약사업 중 하나로 공영주차장 건립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며 "부지 확보 측면에서 어려움이 많지만 주민들의 주차불편 해소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홍덕표 홍덕표

기자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