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에서 최근 소외된 이웃들에게 훈훈한 온정과 희망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구는 지난 11월20일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관으로 시작된 '2020년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을 통해 현재까지 3억8000여만원의 기부금품을 모금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를 통해 기부받은 성금은 지역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저소득층의 생계비와 의료비 등으로 연중 지원된다.
성품 또한 수요자의 요구를 반영해 저소득주민이나 사회복지시설에 배분된다.
특히 구는 사업 활성화를 위해 지역주민, 직능단체, 기업체를 대상으로 나눔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이와함께 구민, 기관, 단체, 구청 공무원 등의 지역사회가 활발하게 참여하면서 현재 이번 모금 목표액의 38%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기부는 현금은 물론 생필품, 식품 등 다양한 형태로 이뤄지고 있다.
KT&G복지재단과 강북구적십자회·새마을회가 김치를 기탁했으며, 12일에는 강북 지인통증의학과와 한국마사회 강북지사가 동시에 쌀과 김치를 전달하며 주변의 눈길을 끌었다.
아울러 이번 사업은 오는 2020년 2월19일까지 운영된다.
성금 참여를 원할 경우 모금회 전용계좌로 입금한 뒤 구 복지정책과나 동주민센터에 지정 기탁서를 제출하면 된다.
성품은 이 두 곳에서 직접 접수받으며, 전용계좌는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겸수 구청장은 "구의 나눔온도가 겨울철 삭풍도 무색게 할 만큼 뜨겁게 상승하고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우리의 관심이 어려운 이웃에게 큰 용기와 힘이 되는 만큼 따뜻한 강북을 만드는 데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로컬거버넌스] 서울 금천구, 대입진학 릴레이 특강 확대](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5/p1160278735592113_893_h2.jpg)
![[로컬거버넌스] 경기 고양시, 선제적 재해 예방활동 총력전](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4/p1160278171936958_649_h2.jpg)
![[로컬거버넌스] 경기 부천시, 장마·폭염 대비 ‘우산복지’ 확대](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3/p1160278535491628_283_h2.jpg)
![[로컬거버넌스] 서울시, 여름철 노숙인·쪽방주민 특별보호대책 가동](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2/p1160278118452648_136_h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