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숭실高, 실내체육관 신축 완공

이대우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19-12-29 18:14:5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주민 개방형 운영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숭실고등학교 실내체육관이 준공됐다.

 

29일 구에 따르면 실내체육관은 숭실고 농구장 부지에 들어선 것으로,  건축면적 1351㎡, 연면적 1152㎡의 규모로, 농구, 배드민턴, 배구 등 다양한 운동경기를 할 수 있도록 조성되었다.

 

체육관이 없는 숭실고는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공모한 개방형 다목적 학교체육관 건립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7억8만원, 교육청비 13억원, 구비 5억2000만원 등 총 26억원을 지원받았다.

 

앞으로 숭실중·고등학교의 약 1500여 명의 학생들은 앞으로 우천, 미세먼지 등 날씨와 관계없이 개선된 환경에서 체육수업이 가능하게 되었고, 정규 수업 후 및 휴일에는 주민 대상 ‘개방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에 준공되는 숭실고 체육관을 통해 학생이 안전한 환경에서 체육활동과 학교행사 등을 진행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체육 인프라가 부족한 신사동, 증산동 주민들에게도 쾌적한 체육 환경과 여가 향유 공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