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2월7일까지 주민참여예산위원 모집

홍덕표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20-01-27 09:00:0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예산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강화하기 위한 주민참여예산제도를 운영하고 오는 2월7일까지 주민참여예산위원을 모집한다.


구에 따르면 지원자격은 현재 구에 주소가 있거나 지역 소재 기관·사업체에 근무하는 사람, 구에 영업소의 본점·지점을 둔 사업체의 대표자 또는 임직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참여 희망자는 구청 4층 기획예산과 또는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하거나 우편발송 및 팩스 전송하는 방법으로 접수하면 된다.

단, 우편신청은 모집기간 내 도착한 것에 한해 유효하다.

신청서는 구청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기획예산과와 동 주민센터에도 비치돼 있다.

아울러 구는 동, 분과, 전문성, 성별, 연령 등의 다양한 사항을 고려해 최종 위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결과는 구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선발된 위원에게도 개별 통보된다.

선정된 위원은 주민참여예산 신청 사업에 대한 심사 및 선정 등의 과정에 참여한다.

임기는 2년이며 활동은 오는 3월1일부터 시작해 2022년 2월28일에 종료된다.

박겸수 구청장은 "주민참여예산제를 통해 주민들이 공감하는 사업에 예산을 반영함으로써 주민의 구정 만족도를 높이고 주민자치를 활성화할 수 있다"며 "구정의 주체로 활동할 수 있는 구민참여예산 위원 공모에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구청 기획예산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홍덕표 홍덕표

기자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