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종로구(구청장 김영종)가 오는 5월20일~7월8일 매주 수요일 주민참여 프로그램인 ‘종로여행(與幸:다함께 행복)’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주민 주도 아래 행복실천과제를 발굴하고 지역사회에 홍보해 구 전체에 행복한 분위기를 환기시키고자 기획된 것으로, 구민 또는 종로구에서 생활하는 대학생·직장인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5개조를 구성해 마치 여행을 하는 것처럼 ▲여행 꿈꾸기 ▲동행 만들기 ▲여행 설레기 ▲여행 준비하기 ▲여행 즐기기 ▲여행 나누기 순으로 참여하게 된다.
‘여행 꿈꾸기’에서는 행복 경험 공유 및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고 ‘동행 만들기’에서는 행복특강 청강에 이어 나와 종로구의 행복을 찾아본다. ‘여행 설레기’에서는 지역내 곳곳에 나가 행복사례를 찾아보는 현장학습에 나서고, ‘여행 준비하기’를 통해 행복나눔 캠페인 준비를 위한 기획시간을 보낸다. ‘여행 즐기기’에선 본격적으로 행복을 실천하고 나누는 캠페인을 펼치게 되며, 마지막 ‘여행 나누기’에선 그간의 활동성과를 함께 나누고 수료식에 참여함으로써 대장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단 코로나19 추이에 따라 프로그램 일정은 조정될 수 있다.
신청은 구청 건강도시과 행복드림팀에 전화 접수하면 되며, 선착순 40명을 모집한다. 오는 4월부터는 구청 홈페이지내 통합신청, 종로구 공식 블로그 댓글을 통해서도 접수가 가능하다.
김영종 구청장은 “주민 행복과 안전을 지방자치의 최우선 가치로 삼고 모든 주민이 골고루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이번 종로여행 프로그램에 참여해 행복에 대해 배우고, 공유하며, 지역사회를 통해 다시금 나누는 유의미한 시간을 보내길 추천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로컬거버넌스] 서울 금천구, 대입진학 릴레이 특강 확대](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5/p1160278735592113_893_h2.jpg)
![[로컬거버넌스] 경기 고양시, 선제적 재해 예방활동 총력전](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4/p1160278171936958_649_h2.jpg)
![[로컬거버넌스] 경기 부천시, 장마·폭염 대비 ‘우산복지’ 확대](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3/p1160278535491628_283_h2.jpg)
![[로컬거버넌스] 서울시, 여름철 노숙인·쪽방주민 특별보호대책 가동](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2/p1160278118452648_136_h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