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2020 양천 마을-학교 연계교육 우수 콘텐츠 박람회’ 성료

이대우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19-12-22 14:03:4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서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가 최근 3층 양천홀에서 ‘2020 양천 마을-학교 연계교육 우수 콘텐츠 박람회’를 개최했다.

 

20일 구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콘텐츠를 소개하고, 학교 교육과정과 지역사회를 연계하는 교류의 장으로, 지역내 초·중·고교 교사 및 학교 관계자, 지역아동센터 담당자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총 28개 부스에 ▲놀이로 세계여행 ▲생각이 커지는 보드게임 등 분야별 43개의 콘텐츠가 배치됐다.

 

특히 콘텐츠별 제안자가 전시와 상담 코너를 마련해 직접 안내와 상담을 진행했으며, 박람회를 찾은 구민들은 자유롭게 프로그램을 둘러보고 궁금한 것을 묻고 답변을 듣었다. 

 

또 이날 박람회에서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콘텐츠의 상세한 내용을 담은 ‘2020년 양천-마을 학교 연계 교육 콘텐츠 자료집’도 제작돼 배포됐다.

 

구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마을교육 콘텐츠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 나아가 마을과 교육공동체 간 협력기반을 다지며 아이가 행복한 교육환경을 함께 만드는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며 “마을 속에서 행복한 어린이·청소년의 성장과 배움을 위해 양천혁신교육지구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